간단히 표를 넣을 수 있는 Table Maker

홈페이지나 블로그 내용중에 간혹 표 즉 테이블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TinyMCE Advanced를 사용하고 있다면, 편집기에서 바로 표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색상이나 디자인 등의 설정이 자유롭지는 못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테이블을 만드는 플러그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많이 쓰이는 TablePress와 같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검색해 보면 많은 툴들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Table Maker는 조금 더 쓰기 쉽고, 직관적으로 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 추가로 들어가서, Table Maker를 검색한 후 설치하면, 관리자 모드의 메뉴에 추가됩니다.

아래 화면은 Table Maker로 표를 만드는 작업중의 화면입니다. 화면상에서 바로 테이블의 크기를 설정하고, 데이터를 바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단 헤더의 색상도 몇 가지 고를 수 있습니다.

아래 캡쳐 화면을 보시면, 네팔어/외->한 번역 부분의 가격이 배경색이 회색으로 바뀌어 있지요? 현재 마우스 커서가 위치한 부분의 줄과 열이 표시되는 것입니다. 표의 특정 부분을 확인하기 좋도록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물론, 더 복잡한 설정을 원한다면 다른 테이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손쉽고 간단히 표를 하나 추가하고 싶다면, Table Maker를 한 번 써 보세요!